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

전산정보원

대학 전산인프라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홈
  • IT 서비스
  • 웹메일

웹메일

웹메일 서비스

서비스 소개
  • 교내 구성원들에게 학교의 공식 메일주소(OOO@uos.ac.kr)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인터넷 브라우저(구글크롬, MS엣지, 사파리 등) 기반의 메일 발신/수신이 가능합니다.
주요 기능
  • – 메일쓰기 / 받은메일 / 보낸메일 / 예약메일 / 임시보관 / 휴지통 기능
    – 스팸성·유해성 메일 발신/수신 차단
    – 주소록 / 메일자동분류 / 부재중 응답 기능
    – 교직원 주소록 기능 제공
    – SMTP/POP3기능
모바일 기기 지원
  • 안드로이드 / 애플IOS 기반의 모바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
이용 대상
  • 학생 / 교원 / 직원
보안기능 제공
  • 스팸성·유해성 메일 발신 / 수신 차단 : 스팸메일함 제공
    보안 메일 쓰기 기능
    다량 발송 시도 시 일시 차단 : 1일 최대 100건 외부 발송 가능
    ※ 100건 초과 발송 필요 시 메일서비스 내 공지사항 참고
메일계정 신청방법
  • 포털시스템 로그인 -> 마이페이지 -> 계정관리 -> 웹메일 -> [신청] 클릭
서비스 이용방법
  • 서비스 접속 : 포털시스템 -> 상단 [웹메일] 클릭
    비밀번호 변경 : 포털시스템 -> 마이페이지 -> 비밀번호변경
    계정변경 : 포털시스템 -> 계정관리 -> 웹메일 -> [계정변경] 클릭
    ※ 연 1회 변경 가능
서비스 이용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