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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산정보원

대학 전산인프라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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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화현황

IT Help Desk 상담 및 홈페이지 관리

  • 전산장비, 전자문서, 대학행정정보시스템, 와이파이 등의 이용 문의 및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상담과 문제해결을 통해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
IT Help Desk 상담
  • 정보시스템 및 다기능사무기기·멀티미디어기자재 관련 상담 업무 현황
    - 서비스 지원 실적 (2021. 1. 1. ~ 12. 31.)
    이 표는 분류,22년 누계,주요 문의내용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  분류 ‘21년 누계 주요 문의내용
    총계 12,805건 -
    학내시스템 대학행정 209건 로그인 및 창 열리지 않음, 권한 만료 등
    행정포털 661건 계정등록, 공인인증서 로그인, 비밀번호 찾기 오류 등
    전자문서 600건 문서 열리지 않는 현상 및 에러, 부재설정
    홈페이지 92건 에듀클래스, 홈페이지 접속 오류
    웹메일 162건 메일 용량 증설 및 메일 발송 오류
    장비 다기능사무기기 6,270건 PC 및 프린터 장애처리, 포맷, 장비대여 등
    멀티미디어 1,541건 전자교탁 및 빔프로젝터 장애 처리 및 사용법
    네트워크 유선 305건 인터넷 연결 오류, 고정IP 할당 등
    무선(WiFi) 233건 member@UOS 등록 및 노트북, 휴대폰 Wifi 설정
    S/W 2,081건 Office 설치, Adobe, SPSS, SAS 등
    기타 651건 DID문의, 기타 IT 서비스 문의 등

    - 서비스 유형별 통계
    이 표는 구분,총계,전화,원격,방문,입고,출장,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  구분 총계 전화 원격 방문 입고 출장 기타
    ‘21년 누계 12,805건 -5,331 -476 -387 0 -6,134 -477
    42% 4% 3% 0% 48% 4%
  • 온라인 및 전화 민원 응대
    - PC, 프린터, 전자교탁 등 전산장비 장애 상담
    - 교내 구성원의 학내 시스템 이용 및 오류 상담
    - S/W 설치 및 사용방법 안내
  • 방문민원 응대
    - 무선랜(WiFi) 비밀번호 등록 및 각종 기기 연결
    - 외국인학생의 포털 로그인 및 이용 안내
    - 다기능·멀티미디어 기자재 대여 및 반납
  • 장애 상담 매뉴얼 관리
    - 상담내역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뉴얼 업데이트
    - 근로학생 대상 상담분야 교육: 연간 4회(신규 배정), 수시
Office365를 활용한 스마트 강의 교육 추진
  • 추진경과
    - [상반기]Office365 사용자 교육(교원 14명, 직원 22명 : 2019. 2. 20.
    - 스마트 강의 개발 및 시범운영(전종준 교수 담당 수업) : 2019. 4.~ 6.
    - 스마트 강의 추진계획 수립 : 2019. 6. 18.
    - 스마트 강의 시연(총장 외 교원 25명, 직원 14명) : 2019. 6. 21.
    - [하반기]Office365 사용자 교육(교원 19명, 학생 20명) : 2019. 9. 20.
  • 스마트 강의 확산을 위한 추진사항
    - 온·오프라인 수강 교원 대상 교육영역 활동지표 적용 : 2019. 12. 11.
    - 비교과교육프로그램 편성 검토 : 2020. 3.~
    *비교과 편성을 통해 수강 학생대상 학생활동경력증명서 발급 가능